티스토리 뷰

목차



     

     

     

    구독자 수십만 명을 보유한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인 유튜버'아옳이'는 최근 국세청이 실시한 인플루언서와 고수익 유튜버, 웹툰 작가 등 이른바 사회관계망비스(SNS) 리치에 대한 세무 조사를 받았습니다.

    75만 유튜버 아옳이가 국세청에서 실시한 세무조사를 받고 수억원의 세금을 추징당했다고 합니다.

    아옳이 세금 2억 추징

    아옳이 인스타그램 

    아옳이 유튜브

     

    "모르는 것도 잘못이라 생각해요. 더 노력해서 실수 없이, 실망 안 시켜드리고 싶은 마음뿐이죠". 유튜버 아옳이가 유튜브 채널에 대한 세금 누락에 대해 진솔한 심경을 밝혔다고 하네요.

     

    아옳이 세금 2억 추징아옳이 세금 2억 추징
    아옳이 인스타그램 

    아옳이의 소속사 샌드박스는 "아옳이가 운영하는 법인에 대한 정기 세무조사가 있었고 그 과정에서 회계처리를 실수로 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라고 설명했습니다. 22일 아옳이는 "아옳이 유튜브 채널에 대한 권리 영업채널권 이전에 대한 양도소득세, 그리고 전 그분과 관련한 세금 처리 오류가 발견되어서 바로 전부 세금 납부를 완료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아옳이는 2018년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1'에 출연했던 서주원과 결혼했으나 지난해 10월 이혼한 상태입니다.

    아옳이는 모델 출신의 유튜버로 개인 쇼핑몰과 유튜브 채널을 동시에 운영하고있고 인플루언서와 크리에이터로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옳이 유튜브

    아옳이 인스타그램 

    반응형